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임신테스트기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임테기를 사용하는 법과 함께 반응시기에 관한 것입니다. 임신테스트기를 줄여서 임테기라고 합니다. 손쉽게 구입할 수 있고 임신을 매우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검사도구입니다. 약국에서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임신을 확인하실 때에는 임테기 말고도 혈액검사나 초음파검사로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임테기 외에는 모두 병원에 시간을 내어 방문을 해야하고 비용도 비쌉니다. 임테기는 손쉽게 구입을 해서 원할때 간편하게 소변을 통해서 임신확인이 가능해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임테기 반응시기/사용법

 

 

임테기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테스트기에 한 줄이 보이면 임신이 아니고 두 줄이 보이면 임신입니다. 임신테스트기는 소변에 포함된 HCG 호르몬을 검출하는 검사도구입니다. HCG호르몬은 임신을 했을 때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일정 수치가 넘어서면 임테기에서 두 줄로 나타나게 됩니다.

 

 

관계를 가진 후 최소 10일에서 14일이 지난 이후가 임테기를 사용하는 적정시기입니다. 또한 생리 예정일인데도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검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빠르게 임신 여부 확인을 하고 싶다면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혈액검사는 관계 후 9일~10일 이후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테기는 약국에서 5000~7000원 정도에 구매 가능합니다. 소변을 5초 이상 임테기에 적셔주면 됩니다. 이후에 뚜껑을 닫은 후 평평한 곳에 임테기를 위치시킨 후 3~5분정도 기다리시면 됩니다. 대조선에 한 개의 띠만 있고 검사선에는 띠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임신이 아닙니다.

 

 

만약 5분이 지나고 검사선에 연하게 두줄이 보이면 임신이라는 의미입니다. 연한 두 줄이라고 하더라도 임신으로 보는게 맞습니다. 착상되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이라면 임신호르몬 농도가 낮기 때문에 연하게 표시 될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소변을 임테기에 적시는 방법 보다는 소변을 컵에 받아서 모은 후 임신테스트기를 컵에 넣어서 테스트 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합니다.

 

임신 초기증상

 

 

추가적으로 임신을 했을때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생리를 하지 않게 됩니다. 이때에는 소변이 자주 마렵고 자꾸 졸릴 수 있습니다. 임신 2주차~3주차가 되면 가슴이 커지거나 아플 수 있으며 유두의 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감기 몸살에 걸린 것처럼 체온이 올라가 미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임신 4주차가 되면 오른쪽, 왼쪽 아랫배에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가벼운 임신 입덧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이때는 소변이 자주 마렵게 되며 착상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테기를 통해 임신을 확인했다면 우선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임신초기에는 뜨거운 목욕이나 사우나 또는 방사선 촬영등을 하시면 안됩니다. 임신초기 증상인 몸살기운 등으로 약을 먹을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준비된 임신이라면 축복할 일이지만 아무런 대비없이 임신을 하게 된다면 오히려 다른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피임도 관한 지식을 미리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임신증상으로 인해 모르고 약을 복용하거나 관리를 잘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임신증상에 대해서도 숙지해 두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정리해 봅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정리해 봅니다. 물건을 사거나 외식을 하는 것과 같이 소비를 할 경우에 그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지불하는 법 같은 경우에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쉬운 방법

gentlethink.tistory.com

 

소주한잔 용량 ml단위 및 술에 대한 관련 정보 총정리

소주한잔 용량 ml단위 및 술에 대한 관련 정보 총정리 소주는 술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대다수가 마시는 술입니다. 일반적으로 주량에 대해서 말하는 때에도 소주 마시는 양을 기준삼아 이야기

gentlethink.tistory.com

 

실내 클라이밍 복장 및 준비물, 가격 / 효과 알아두세요~!

실내 클라이밍 복장 및 준비물, 가격 / 효과 알아두세요~! 취미 또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운동들 중에서 요즘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

gentlethink.tistory.com

 

냉동소고기 해동법 및 소고기 냉동보관 하는 방법 /기간 정리해 드립니다.

냉동소고기 해동법 및 소고기 냉동보관 하는 방법 /기간 정리해 드립니다. 육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최고로 치는 것이 소고기일 것 입니다. 돼지고기도 맛 있지만 소고기는 돼지고기와는 또 다

gentlethink.tistory.com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 그리고 시험일정 체크해 볼께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 그리고 시험일정 체크해 볼께요. 한국도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였습니다. 이로 인한 나이가 많거나 신체가 불편하신 분들을 케어하는 직업이 주목 받고 있습니

gentlethink.tistory.com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