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탄가스 버리는 방법, 유통기한 정리

 

 

야외로 휴가를 가거나 캠핑을 갈 때에 또는 가스렌지 없는 곳에서 음식을 조리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휴대용 가스렌지입니다. 사용과 휴대가 편할 뿐만 아니라 가스렌지 만큼이나 강한 화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가스버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연료가 되는 부탄가스를 장착하고 사용을 해야 합니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은 장점이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보관하거나 사용하게 될 경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사용하고 난 부탄가스를 폐기처분하는 방법을 알지못하는 사람도 많은 편입니다.

 

제대로 된 방법으로 부탄가스를 버리지 않으면 화재나 인명사고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탄가스 용기를 버리는 법과 유통기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 쓰다 남은 부탄가스 통을 버리는 법

 

 

부탄가스를 버릴 경우에는 용기 안에 남아있는 가스를 모두 빼내야 합니다. 화력이 약해져 바꾼 부탄가스는 가스가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 상태로 버리는 것은 위험합니다. 부탄가스의 잔량이 어느정도 있는 경우에는 노즐을 눌러주어 남은 것을 빼 주시는 작업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남은 가스를 빼는 작업을 할 때는 통풍이 잘 되고 불씨가 없는 장소에서 해 주어야 합니다. 부탄가스 용기의 노즐을 바닥에 대고 눌러주면 잔여 가스가 빠져나오게 됩니다. 그런 방식으로 남아있는 가스를 제거했더라도 부탄가스 빈 가스통을 그대로 배출하면 위험합니다.

 

 

부탄가스 빈용기는 필히 캔/고철로 분리한 후 배출해주어야 합니다. 혹시라도 분리수거를 하지 않은 경우 소각장에서 쓰레기를 태울 때 폭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캔이나 고철로 꼭 분리배출을 해야 하고 폭발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가스를 제거한 부탄가스통이라 할지라도 필히 구멍을 뚫은 후에 폐기해야 합니다.

 

 


부탄가스 용기에 구멍을 뚫을 때에는 송곳과 같이 뾰족한 물건을 이용해 구멍을 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멍을 하나만 뚫는 경우 2개 이상 뚫어주어 가스를 완벽히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간혹 전기드릴을 이용해 구멍을 뚫게 되는 경우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드릴을 이용해 구멍을 뚫을 때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폭발사고 발생 위험이 존재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내용만 제대로 지킨다면 사고없이 안전하게 부탄가스 통을 버릴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보관중인 부탄가스 용기를 버리는 법

 

 

부탄가스를 여러 개 구입하였다가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 유통기한이 지난 경우에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가스공사의 답변에 의하면 부탄가스 통을 바로 세운 후에 가스 노즐을 눌러서 가스를 제거하는 방법이 좋다고 합니다.

 

이런 작업은 환기가 원활하고 화기가 없는 곳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그렇게 가스를 모두 제거한 후에는 앞에서 말씀드린 부탄가스 버리는 법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부탄가스의 보관기한과 보관하는 방법

 

 

부탄가스의 경우 야외에서 사용하고 자주 이동을 하게 되기 때문에 매우 튼튼하게 만들어졌습니다. 그렇지만 안전한 휴대용 가스렌지라고 하더라도 40도가 넘는 높은 온도에 오랫동안 노출이 되면 폭발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탄가스를 보관할 때에는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부탄가스 유통기한의 경우 3년이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지났다면 앞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잔여가스를 전부 제거한 뒤 구멍을 뚫어서 캔/고철로 분리배출해야 합니다. 휴대용 가스렌지는 매번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보니 사용을 하는 경우 부탄가스의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신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옥뮤다 삼각지대라고 악명 높은 옥천허브에 택배가 가면 안나오는 이유

옥뮤다 삼각지대라고 악명 높은 옥천허브에 택배가 가면 안나오는 이유 대한민국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것중 하나가 바로 택배 배송 시스템입니다. 택배 배송이 너무나 빠르다보니 이제는 주

gentlethink.tistory.com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스마트폰으로 직접 전화하기 정리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스마트폰으로 직접 전화하기 정리 세계에는 애플의 제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이나 맥북, 아이패드 등의 제품들은 애플 자체의 운영체제

gentlethink.tistory.com

 

냉동소고기 해동법 및 소고기 냉동보관 하는 방법 /기간 정리해 드립니다.

냉동소고기 해동법 및 소고기 냉동보관 하는 방법 /기간 정리해 드립니다. 육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최고로 치는 것이 소고기일 것 입니다. 돼지고기도 맛 있지만 소고기는 돼지고기와는 또 다

gentlethink.tistory.com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 그리고 시험일정 체크해 볼께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 그리고 시험일정 체크해 볼께요. 한국도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였습니다. 이로 인한 나이가 많거나 신체가 불편하신 분들을 케어하는 직업이 주목 받고 있습니

gentlethink.tistory.com

 

폐가구를 무료수거 및 폐기하는 노하우 알아보아요.

폐가구를 무료수거 및 폐기하는 노하우 알아보아요. 이사를 몇번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이사를 할 때에 나오는 폐기물들을 처리하는게 굉장히 힘들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여러 폐기물 중에서도

gentlethink.tistory.com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