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프의 뜻 뭔가요?
김프의 뜻 뭔가요?
최근들어 신조어나 줄임말들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을 잘 잡아내지 못하면 이런 말을 들었을 때 순간적으로 멍을 때리거나 대화에 끼어들지 못하기도 합니다. 물론 그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고 모르는 것은 배우면 되니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새롭게 만들어진 말인 김프에 대한 뜻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최근들어서 비트코인이라고 불리는 가상화폐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에 유통되는 화폐를 대신할 것이라는 기대 때문에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서 각광을 받았습니다. 갑작스런 열풍으로 변동성이 너무나 강하다보니 정부가 제재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도 가상화폐의 인기는 식을 줄을 모르고 화제와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여러가지 신조어가 생기게 되면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김프라는 말을 처음 들어본다면 이 용어가 많이 낯설고 어떤 의미인지 궁금해하게 됩니다. 혹시라도 비트코인에 관심을 가져 처음 입문을 한다면 김프가 무슨 뜻인지 알아두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알아두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알고 있다면 그에 따라 가상화폐의 돌아가는 상황 파악에도 도움이 됩니다.
김프란 김치와 프리미엄의 합성어입니다. 한국을 대표해 김치라는 단어로 표현했고 프리미엄은 가치가 높다는 것을 비유한 단어로 사용했습니다. 가상화폐는 각 나라의 거래소마다 가격이 다른데 외국거래소에 비해 국내거래소가 비싼 경우에 김프가 꼈다는 말을 쓰곤합니다. 그만큼 국내에서 가상화폐의 인기가 높고 거래량이 많다보니 생기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프와는 반대의 의미로 사용되는 역프라는 말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외국에 비해서 한국의 가상화폐 시세가 낮게 형성되는 경우 역프리미엄이 걸렸다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이러한 현상들을 이용해 시세 차익을 노리는 사람들도 존재합니다. 이런 부분들은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하여 정부의 관련 법규의 공백에 존재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인기로 많은 거래소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검증되지 않은 거래소에서 가상화폐를 거래하게 되고 부실운영으로 환전 받지 못한 상태로 거래소가 문을 닫기도 하여 큰 피해를 보게 됩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안정적인 투자나 재테크 수단으로 보기 보다는 큰 위험 부담을 안고 하는 투기로 바라보게 됩니다. 새로운 형태의 재테크 수단으로 생각하는 것은 좋지만 높은 수익률만 바라보지 말고 가상화폐에 대한 충분한 공부를 하고난 후에 투자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