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원인 및 발냄새 없애는 법

 

 

사람은 하루종일 신발을 신고서 활동을 할 때도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저녁때 쯤이면 발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샤워를 한다던지 발을 씻게 되면 보편적으로 웬만한 발냄새는 없어지게 됩니다.

 

 

 


다만 발에서 냄새가 유독 심한 분들의 경우 발을 씻는다고 해도 발에서 냄새가 없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발에서 나는 냄새가 심하다보니 여러 번 발을 씻는 분들도 있지만 발에서 냄새가 완벽히 제거되지 않아 고충을 겪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발에서 냄새가 과하게 나는 분들의 경우에는 특히 신발을 벗고나면 발냄새가 나는 것을 느낄만큼 심하게 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신발을 벗어야 하는 장소를 불편해 하거나 참석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런만큼 이번 포스팅에서 발냄새로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정리하겠습니다.


 발냄새 원인

 

 

발냄새를 없애려면 발냄새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면 도움이 됩니다. 원인을 알게 된다면 발냄새를 없애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발냄새는 발에서 땀이 나서 세균과 만나서 함께 발의 각질을 분해하면서 생깁니다. 특히 무좀이 있는 사람은 무좀균이 원인으로 발냄새가 훨씬 심해질 때도 있습니다.


 발냄새 제거하는 노하우

 

 

발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을 하나하나 제거해 준다면 과한 발냄새라고 하더라도 이별을 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정리해 드렸던 내용과 같이 발에 있는 각질과 더불어서 땀을 제거해주면 발에서 나는 냄새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01. 발에 있는 각질 제거 방법

 

 

발의 경우 매일 씻는 곳 중 한군데입니다. 수시로 씻는 분들은 하루에 여러 번 씻을 때도 있습니다. 그렇게 씻어도 발에서 냄새가 여전히 나는 경우에는 발에 있는 각질을 완벽히 없애지 못해서 입니다.


샤워를 하면서 바디워시로 발을 닦는다고해서 발냄새가 제거되는 것이 아니고 바디워시 향으로 발냄새를 덮어주는 것이라고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발에서 나는 냄새가 과한 사람들의 경우 샤워하면서 발을 닦아도 발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기 쉽지 않습니다. 발냄새를 비누칠로 씻는 경우에는 알려드리는 것과 같이 씻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누칠을 해서 씻었을때 미끌거리는 느낌이 든다면 발각질이 정상적으로 없어지지 않아서 그런 것입니다.

 

 


씻고 난 뒤에도 미끌거리는 느낌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발을 말린 후에 발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비누칠을 하고 씻어도 미끌거린다면 그 느낌이 없어지도록 여러번 비누칠을 하고 씻는 것을 반복해 주거나 때수건을 이용해 발의 때를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별 다른 준비물 없이 이런 식으로 씻으면 그대로 씻는 것에 비해서 발에서 나는 냄새가 훨씬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나 발냄새가 심한 분들은 이런 방법으로 씻은 후에도 냄새가 지워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효과가 더 좋은 방법을 소개해 드리자면 발 각질제거제를 이용해 발의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입니다. 스프레이 타입의 발 각질제거제를 사용하시면 비누를 사용해서 발을 씻을 때와 비교해서 더 효과적으로 발의 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발에서 나는 냄새보다는 발가락 사이에서 훨씬 많은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발가락 사이 구석진 곳의 각질을 효과적으로 없애기 위해서는 스프레이처럼 뿌리는 발 각질제거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 같은 경우 매일마다 씻는 부위이다보니 때가 많다고 생각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루동안 양말과 신발에 싸여 있는 발은 때가 많을 수 밖에 없는 대표적인 신체 부위입니다. 때가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땀을 조금만 흘려도 냄새가 발생하기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발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는 분들이라면 발각질제거를 매일 하면 좋고 그것이 어려운 경우 2~3일에 한번씩이라도 발각질을 제거해 준다면 심했던 발냄새가 사라지는 것을 당연하게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02. 발의 땀 없애기

 

 

발에 땀이 많은 분들은 통풍이 잘 되라고 얇은 양말을 신는 분들이 흔한 편입니다. 그러나 얇은 양말을 신는다고 해서 발의 통풍에 큰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얇은 양말을 신어야 통풍이 잘 되어서 땀이 잘 마를거라 생각하지만 막혀있는 신발 안에서 통풍이 잘 통해봐야 땀이 충분하게 마르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땀을 말릴 생각을 하기 보다는 흡수를 해 주어야 하며 흡수를 위해서는 얇은 양말을 신기보다는 두꺼운 양말을 신었을 때 땀흡수에 도움이 됩니다. 두꺼운 양말 중에서도 양말 바닥이 수건재질인 이중바닥 양말을 신는 것이 땀이 흡수될 때 효과적입니다. 다른 양말과 비교를 해 보면 명확히 두께 차이를 느낄만큼 두껍기 때문에 땀이 흡수될 때 도움이 됩니다.

 

 

바닥이 두꺼운 이중바닥 양말의 경우 신고다니게 되면 양말을 벗었을 때 얇은 양말을 신었을 때보다 발의 땀이 땀이 줄어들어 뽀송뽀송한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초반에 말씀드렸던 발 각질제거제를 같이 쓰게 되면 발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는데 우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두꺼운 양말로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발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03. 신발에 스며든 발냄새 제거해 주기

 

 

발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기 전에 미연에 해야 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이때까지 신고 다녔던 양말과 신발을 모두 새것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예전부터 신던 양말과 신발의 경우 매일같이 발에서 발생하는 땀을 고스란히 흡수해서 심지어 발에서 나는 냄새마저 베여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발을 잘 씻더라도 신었던 양말과 신발에서 또 발냄새가 묻어오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양말은 처음에 알려드린 이중바닥 양말로 바꾸시면 도움이 되고 여유가 있어서 신발도 바꾸면 좋습니다. 만일 새신발로 교체하기 힘든 경우 먼저 신발을 한번 세탁을 해 주어야 합니다.

 

 


세탁까지 하고 난 뒤에 발에서 나는 냄새를 막아주는 발냄새 제거제를 뿌려야 합니다. 신발 발냄새 제거제의 경우 다양한 신발 발냄새 제거제가 판매되고 있으니 사용 후기나 리뷰 등을 참고하신 뒤에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신발 냄새 제거제를 이용하더라도 신발에 흡수되는 땀 또는 냄새를 아예 제거해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느정도 지나면 신발을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발냄새 제거하는 노하우를 알려드렸습니다. 앞에서 알려드린 것들의 경우 개별로 이용하더라도 발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는데 좋습니다. 그런데 발냄새가 많이 심해서 고민이 많은 분들은 알려드린 방법을 전부 적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발에서 나는 냄새가 심하다고 해서 고민만 하기 보다는 오늘 알려드렸던 내용을 반드시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려드렸던 정보는 부담될만큼 돈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하게 시도해보기 좋습니다. 돈도 많이 들지 않는데다가 효과가 좋기 때문에 발냄새 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 무조건 시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압류방지통장의 개설을 위한 조건 그리고 개설하는 법 초간단 정리

압류방지통장의 개설을 위한 조건 그리고 개설하는 법 초간단 정리 여러 가지 금융거래를 하다보면 재정적인 사정이 좋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체납을 하게 될 때가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체납

gentlethink.tistory.com

 

국민내일배움카드의 발급 자격 및 신청하는 방법 정리해 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의 발급 자격 및 신청하는 방법 정리해 봅니다. 취업 및 이직을 하기 위해서 관련 분야의 기술 또는 지식에 관해서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교육 기관 또는 학원을 통해서 배울

gentlethink.tistory.com

 

다리 쥐나는 이유 / 쥐 푸는 법 알려 드려요.

다리 쥐나는 이유 / 쥐 푸는 법 알려 드려요. 생활하다보면 다리에 쥐가 나는 경험을 한 번 가량은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다리를 꼬고 오랜 시간 앉아 있다가 일어났을 경우에는 쥐가 나는 만큼

gentlethink.tistory.com

 

돈이 들어오는 지갑 색깔과 연관된 미신이나 풍수지리적 속설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돈이 들어오는 지갑 색깔과 연관된 미신이나 풍수지리적 속설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갑에도 미신이나 풍수지리에 관련된 속설이 있습니다. 보통 지갑을 선물하면 더 많은 돈을 지갑에 넣

gentlethink.tistory.com

 

코스트코 환불규정 / 환불기간, 환불방법 정보 정리

코스트코 환불규정 / 환불기간, 환불방법 정보 정리 요즘은 대형마트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장을 보기 무척 편리합니다. 각 브랜드별 마트마다 특색이 있어서 취향에 따라 이용하는 곳이 다릅니

gentlethink.tistory.com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