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인터넷 쇼핑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구입하는 품목은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제품들로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가끔가다 인터넷으로 사야할 때 구입을 고민하는 제품들도 있을때도 있습니다. 그것은 사이즈별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입니다. 그 중에서도 모자 같은 제품의 경우는 키나 몸무게처럼 모자 사이즈를 비교할 기준이 없기 때문에 실제로 써보지 않고 구입하기에는 애매한 제품입니다.

 

 

그런 이유로 모자 구입 전에 머리크기를 재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줄자가 없는 분들이 있어서 대충 재고 구입했다가 사이즈선택에 실패하기도 합니다. 모자를 구입하는 상황에 도움이 되도록 오늘 글에서는 머리둘레 측정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머리크기 재는 방법

 

01. 자로 사이즈 재는 방법

 

 

집에 줄자는 없더라도 문구용자가 있는 상황에서 머리크기를 측정법입니다.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 물건은 자라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자가 측정할 수 있는 길이는 큰 상관이 없습니다. 길이를 측정할 수만 있다면 어떠한 형태의 자라고 해도 머리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있어야 할 것은 머리의 전체 크기를 감쌀 수 있는 도구입니다. 실, 끈, 수건, 옷 등 머리 둘레 전체를 한바퀴 감쌀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편하게 측정하는 것이 가능한 것은 실이나 끈과 같은 물건입니다. 머리를 한바퀴 감아주어 감아준 실이 교차하는 곳을 마킹해 줍니다. 그런 다음 표시를 한 양쪽 끝까지 길이를 가지고 있는 일반 자로 길이를 측정합니다. 만약 자의 길이가 짧더라도 잰만큼 표시를 하고 마킹한 곳부터 연결해서 측정을 하면 됩니다. 머리크기를 측정할 때 표시만 정확히 할 수 있다면 어떤 것을 이용하더라도 머리 둘레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02. 두루마리 휴지를 사용해서 머리둘레 재는 방법

 

 

이번에 알려드릴 방법은 자가 없는 상황에 머리둘레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요령은 다음 두개의 조건이 충족되어져야 합니다. 첫번째로 머리 전체를 감을 수 있는 재질을 가진 물건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번 조건은 일정한 크기를 가진 물건이어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조건들을 만족하는 물건은 바로 두루마리 휴지를 들수 있습니다. 두루마리 휴지는 쉽게 휘어지고 긴 종이입니다. 그런데다가 일정한 사이즈의 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루마리 휴지 한칸의 크기만 안다면 휴지를 이용해 머리둘레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두루마리 휴지 한칸의 크기는 제조사에 따라서 약간의 오차가 나지만 그 오차의 단위는 2~3mm입니다. 휴지 한칸의 기본 사이즈는 11.5cm가 기준이고 오차 범위가 2~3mm 정도 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모자를 구입할 때 두루마리 휴지를 사용해 머리크기를 측정한다면 11cm로 기준을 잡고 계산하는 것이 간편합니다. 그리고 두루마리 휴지는 머리 사이즈뿐만 아니라 집에 있는 다른 물건들의 사이즈를 잴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속방귀 참았을 때 건강에 나쁘지는 않은지 정리하겠습니다.

속방귀 참았을 때 건강에 나쁘지는 않은지 정리하겠습니다. 사람에게는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생리 현상들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트림을 한다던지 방귀를 뀐다던지 하는 것들이 그런 것입니다.

gentlethink.tistory.com

 

볼거리 걸리게 되면 생기는 증상 및 전염 가능성 , 치료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볼거리 걸리게 되면 생기는 증상 및 전염 가능성 , 치료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의학기술이 나날이 발전을 하고 있지만 새로운 전염병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많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기존의 전

gentlethink.tistory.com

 

슬라임 굳었을때 해결하는 법과 보관방법

촉감이 성장기의 어린이들에게는 두뇌 발달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촉감과 관련된 장난감들이 한동안 유행을 했었습니다. 질감, 촉감, 소리까지 충족시켜 주기 위해서 나온 대표

gentlethink.tistory.com

 

ns홈쇼핑 고객센터 스마트폰에서 전화걸기

요즘 TV 채널을 돌리다보면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채널이 바로 홈쇼핑 채널입니다. 돌리는 곳마다 쇼핑 채널이 많이 보이다보니 홈쇼핑 방송에 심취해 있곤 합니다. 그러다가 현실로 돌아와 정신

gentlethink.tistory.com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스마트폰으로 직접 전화하기 정리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스마트폰으로 직접 전화하기 정리 세계에는 애플의 제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이나 맥북, 아이패드 등의 제품들은 애플 자체의 운영체제

gentlethink.tistory.com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