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연성 쓰레기봉투 파는 곳 / 가격 정리합니다.
불연성 쓰레기봉투 파는 곳 / 가격 정리합니다.
많은 분들이 거주하시고 있는 곳의 쓰레기 배출일자에 맞게 분리배출을 잘하고 있습니다. 분리수거하는 쓰레기의 경우 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 안타는 쓰레기, 재활용품으로 나뉘어 집니다. 대체로 쓰레기를 배출하는 날짜에 맞춰서 분리배출을 잘 하고 있지만 예상한 것보다 안타는 쓰레기를 버릴 때 일반쓰레기 봉투에 담아서 내 놓는 분들이 많다보니 불에 안타는 쓰레기를 버리는 법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체적으로 많은 분들이 불연성 쓰레기를 버릴 때 일반 쓰레기 봉투에 버릴 때가 많은 편입니다. 버리는 법을 구분하기 힘든 쓰레기는 거의 일반 쓰레기 봉투에 버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불연성 쓰레기는 일반 종량제 봉투가 아닌 불연성 쓰레기 봉투에 담아서 버리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일반 쓰레기 봉투에 대부분은 담아서 버리다보니 잘 아는 분들도 없는 편이고 거기다가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를 내 놓아도 수거해 갈 때가 많아서 그냥 버리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 봉투를 사용해서 배출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봉투 판매처와 판매 가격에 관련하여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지자체의 쓰레기 배출일자표를 확인해보면 쓰레기에 따라 배출하는 날짜가 틀립니다. 그중에서도 일반쓰레기 같은 경우 불에 타는 쓰레기 및 불연성 쓰레기도 구분해서 배출하게 되어 있는데요.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태우는 것이 가능한 쓰레기를 버릴 때 같이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거기다 불연성 및 가연성 전용 쓰레기 봉투가 다르다는 사실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를 버리는 요일에도 일반 종량제 봉투로 버리시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그렇습니다. 그러나 불연성 쓰레기의 경우에도 전용 쓰레기 봉투가 있으므로 용도에 맞는 것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불에 안타는 쓰레기봉투 판매하는 곳
대체로 불연성 쓰레기 전용봉투는 포대자루가 많고 지자체에 따라서는 비닐로 되어 있는 전용 봉투를 쓰기도 합니다. 판매하는 곳은 가연성 종량제 봉투를 판매중인 곳에서 함께 판매합니다. 그렇지만 판매중인 곳에 따라서는 항상 갖추어 두는 것이 아니라 구입전 구입예약을 해야 되는 곳도 있으니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에 안타는 쓰레기 전용봉투 용량 / 구입 가격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 전용봉투의 규격은 지방자치단체에 따라서 다르게 판매될 수 있습니다. 크기 단위가 kg(무게) 기준인 곳도 있고 ℓ(리터)를 기준으로 하는 곳이 있으며 각각 판매하고 있는 크기도 다르다보니 구입하기 전에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격도 지자체마다 차이가 있지만 30리터정도 사이즈의 경우 천원 초반대의 가격이므로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닙니다.
불연성 쓰레기 전용봉투 사용하는 방법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로 구별이 가능한 것 가운데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도자기 및 유리 종류입니다. 그러한 것 말고도 돌이나 흙을 배출하는 경우에도 불연성 쓰레기로 구분됩니다. 소각 가능한 쓰레기를 같이 내놓는 경우 수거를 하지 않고 과태료가 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대자루의 경우 신축성이 없어서 유리 및 도자기는 깬 다음에 담는 것이 많이 담을 수 있습니다. 배출하는 곳은 주택의 경우 다른 쓰레기를 배출하는 것처럼 똑같이 자신의 집 현관 앞에 버리시면 됩니다. 아파트는 아파트에서 정해놓은 폐기물 수거 지정장소에 내놓으면 됩니다.
불연성 쓰레기 봉투는 이사를 가거나 화분이나 유리컵 등을 정리할 때 쓰시면 됩니다. 일반 종량제봉투에 버리게 되면 비닐이 찢어지기 쉬우며 수거하는 분들이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그런만큼 좀 귀찮더라도 올바른 배출방법에 맞춰 쓰레기를 버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